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신청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1. 17.
728x90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활동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활동

서울시 학교의 기간제 교사, 행정 업무 및 시설관리직 업무를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일자리를 찾아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에 접속해서 채용정보를 찾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확인방법

 

1. 서울지역 교육시설의 일자리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서울특별시 교육청 홈페이지' 접속한 후 [행정정보] 메뉴에서 서 구인/구직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서울특별시 일자리 정보 확인하기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

 

 

2. 일자리 찾기 "구인" 메뉴

구인구직 항목에서 계약제 교원이나 사립 사무직원 또는 기간제 근로자와 학교안전(배움터지킴이, 방역) 등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구인] 항목을 클릭하면 현재 선택한 항목에 따라 구인 정보가 나타납니다.

서울시 교육청 구직 정보
서울시 교육청 구직 정보

 

 

3. 해당 구인정보에서 학교명을 클리하면 해당 채용에 대한 구인정보의 자세한 채용 조건 등이 표시됩니다. 첨부된 상세된 채용공고나 채용조건 등을 확인하시고 지원 가능합니다.

구인정보 상세내용
구인정보 상세내용

 

 

 

 

 

4. 사립사무직원 탭에는 주로 교내 사무 업무나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채용공고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구인정보 상세내용
구인정보 상세내용

 

 

5. 그밖에도 비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있는 급식조리원, 시설관리자 같은 기간제 근로자나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학교안전(배움터지킴이, 방역) 인력 구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일자리 등록하기 "구직" 메뉴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홈페이지에는 구인활동 이외에 구직활동을 위한 구직등록도 가능합니다.

계약제 교원, 조리종사원, 특수교육보조인력, 유치원방가후과정인력, 학교안전(배움터지킴이, 방역), 기타 직종 등 본인이 원하는 구직 종류에 따라 메뉴탭을 선택하고 글쓰기 버튼을 통해서 구직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 구직정보 등록 인증
서울시 교육청 구직정보 등록 인증

구직등록은 본인확인을 거쳐 등록(게시)이 가능한데 등록된 구직 활동 내역은 서울시 교육청에 사용자로 등록된 교직원과 본인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인구직 탭의 인력풀에는 기간제 교사추천, 보결담당시간강사, 행정 대체인력, 초등돌봄전담사, 교육공무원정년최직자 등 각 분야별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인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인력풀은 등록/수정일 기준으로 1년 간만 저장됩니다.

 

인력풀은 해당교내 교직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인/구직 활동에 대한 취업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교원에 취직이나 구직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