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크롬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2. 4.
728x90

구글 크롬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크롬 다크모드 설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다크모드 설정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크롬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

    1.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에 [...] 메뉴를 눌러 하단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2. 설정 화면 좌측 [모양] 메뉴 클릭 후 중앙 상단에 [테마]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메뉴를 클릭해서 스토어로 접속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해 줍니다.

     

    📌 웹스토어 바로가기

     

     

     

    3. 스토어에 접속하면 다양한 테마들이 보이실 텐데 저희는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크롬 다크모드를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테마 중에 Morpheon Dark 나 Just Black 등 원하는 테마를 클릭해 줍니다.

     

     

    4. 선택한 테마가 원하는 테마인지 슬라이드를 통해서 확인해 줍니다. 참고로 저는 눈에 피로가 가장 적고 인기가 많은 Morpheon Dark 테마를 선택하였습니다.

     

     

    5. 테마를 마음에 든다면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크롬 브라우저에 적용이 됩니다. 실제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아래와 같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크롬 다크모드가 눈에 피로는 줄여줄지 모르지만, 가독성은 사실 조금 떨어지는 것 같네요.

     

     

    7. 다크모드 실행과 해제는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하단에 설정 버튼을 눌러 어두운테마 사용함, 사용안함을 선택해서 그때 그때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

    크롬 다크모드 해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 선택 후 설정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서 좌측에 [모양]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된 테마가 보이는데 우측에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면 다시 브라우저가 초기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밖에도 크롬 브라우저 바로가기 단축 아이콘 설정을 통해 변경하거나 윈도우10 설정을 수정해서 변경하는 방법도 있지만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한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windows defender 보안 설정 끄는 방법

    윈도우 설치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window defender 보안 프로그램,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도 많고 특히 다운로드 받은 게임 플레이할 때 강제적으로 실행파일들을 격리시켜 버리는 문제들이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