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간단정리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4. 6.
728x90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간단하게 정리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회사 이직이나 대출, 신용카드 발급 등 여러 가지로 유용하게 사용되는 재직증명서는 재직 중인 직장이나 전 직장 인사팀에 요청해서 발급 받는다고 알고 계실텐데 사실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직장인이라면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직장인들의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단하게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 키워드로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서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중간 배너부분에서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3. 개인서비스 메뉴중에서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4.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개인인증 및 사업장 인증이 필요한데 일반 개인인증서, 네이버, 카카오페이 등을 통해서 인증해 줍니다.

     

     

     

    5. 인증절차를 거쳤다면 개인정보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절차를 진행해 줍니다. 간단하게 두 곳에 동의 부분을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6. 증명서 발급 하위 메뉴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7. 선택한 가입증명서(국문)이 위와 같이 가입 내역이 출력됩니다. 국민연금가입 내역은 경력사항 전부를 한꺼번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특정 사업장을 선택해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8. 재직증명서로 대체 가능한 국민연금 가입내역은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등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거나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인들에게는 자주 필요한 서류인데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셨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국 숙박할인권 발급 방법 및 사용처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지원금 제도 중에는 매년 신청을 받아 지원해주거나, 특정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지원금을 지원해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4월에 접수한 대상자에 한

    dsangle.tistory.com

     

     

    직장인 숙박대전 할인 호텔비지원제도

    혹시 근로자 휴양콘도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근로자와 그 가족 및 주변인이 국내여행시 휴양시설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사업인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