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소식

축구 tv 생중계 카타르 월드컵 예선 이라크전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1. 16.
728x90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끼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중동의 강호 이라크와 카타드 도하에 위치한 타니 빈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6차전 치룹니다. 한국은 지난 11일 진행된 아랍에미리트와의 경기에서 황희찬(울버햄튼) 선수의 페널티킥 선제골에 힘입어 1:0의 승리를 거두고 2연승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전 경기에서 골은 넣지 못했지만 캡틴 손흥민(토트텀 훗스퍼)과 황희찬(울버햄튼), 황인범(루빈 카잔), 이재성(마인츠)등 주축 공격수들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고, 김민재(페네르바체) 선수를 중심으로 이날 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한 수비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이라크와의 경기를 승리로 이끌고 내년을 대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대한민국 대 이라크 축구 중계방송 일정

한국 vs 이라크
2021년 11월 17일(수) 00:00
(화요일 저녁 12시)
타니 빈 자심 스타디움

 

축구 중계방송 : tvN, 쿠팡플레이, 티빙

 

대한민국 대표팀 현재 순위

 

한국 대표팀 명단

공격진에는 김건희, 송민규, 엄원상, 정우영, 조규성이 포진하고 있는데 이라크 전에는 조규성이 선발로 출전해 좋은 움직임을 보이긴 했으나, 황의조의 대체자로 주목되는 김건희(수원삼성)의 선발 출전이 예상됩니다.

 

 

미드필드는 손흥민, 백승호, 강상민, 이재성, 정우영, 황인범, 황희찬, 이동경이 포진하고 있는데 출전 기회가 많진 않지만 조커로 투입되던 이동경은 부상으로 빠진 상황입니다. 이라크전에는 아랍에미리트전과 마찬가지로 손흥민, 황희찬, 이재성, 황인범 선발로 출전 예상되며, 상황에 따라 정우영과 백승호의 출전도 가능해 보입니다.

 

 

디펜스는 김민재를 중심으로 권경원, 김민수, 김태환, 박지수, 이용, 정승현, 홍철 선수가 포진되어 있는데 경미한 부상으로 알려져 이라크전 출전에 이상이 없다는 김민재를 중심으로 이용, 홍철 선수가 선발 출전 예상됩니다.

 

 

GK는 김승규, 송범균, 조현우, 구상연이 포진되어 있는데 이라크전 선발에는 김승규 혹은 조현우가 선발출전 예상됩니다.

 

 

이라크는 어떤팀인가?

현재 승점 4점으로 A조 4위를 달리고 있는 이라크(피파랭킹 71위)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딕 아드보카트 감독이 이끌고 있는 중동의 다크호스 팀으로 예선전 승리는 아직 없지만, 지난 9월 2일 진행된 월드컵 최종예선 1차전에서 한국과 0-0 무승부를 기록할 만큼 만만한 팀은 아닙니다.

 

 

주목할 선수로는 이라크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아시안컵 본선으로 이끈 미드필더 문타다르 모하메드 자부르(알 자부르)와 미국 밴쿠버 화이트캡스에서 황인범과 한솥밥을 먹은 경험이 있는 아드난(FA) 등인데 아르난 선수의 경우는 공격력을 갖춘 수비수로 한국이 경계해야 하는 선수입니다.

 

 

골키퍼 파하드 탈립을 비롯해 수비 라인의 알리 아드난(FA), 아메드 이브라힘(알 아라비), 알리 파에즈(알 카라이티야트), 윙어 세르코 카림(알 쇼르타) 등 변함없음

 

한편, 지난달 의퇴한 공격수 저스틴 메람(올랜도 시티) 제외되었고 주포 모하나드 알리 십자인데 부상으로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A조는 2강 4약으로 분류

상위 2개팀이 본선에 직행하는 A조는 한국과 이란이 월드컵 진출의 가장 유력한 상황입니다. 특히 이란이 레바논 과의 경기에서 1:0으로 끌려가다 후반 추가시간에만 아즈문(러시아 제니트)과 아마드 노우롤라히(페르세폴리스)의 연속골로 2:1로 역전승을 거둬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한국이 뒤를 바짝 쫒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축구 통계 사이트 위글로벌풋볼이 공개한 2022 카타르 월드컵 보선 진출 확률에 따르면 한국은 98.6%로 이란에 이어 두번째로 높게 월드컵에 진출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3위 레바논과의 승점 격차 벌림

만약 레바논이 1골을 지켜 이란과의 경기에서 승리했다면 한국(11점), 이란(10점), 레바논(8점)으로 혼전 양상으로 전환될수 있었지만, 3위 레바논과의 승점을 6점으로 벌리면서 안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라크전을 무난하게 승리로 이끈다면 월드컵 진출권은 9부능선을 넘었다고 봐도 될것입니다.

 

 

 

한국 대 이라크 전망

 

□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핵심 손흥민 선수가 지난 시리아전 이후 공격력이 살아나고 있음

□ 황의조(보르도) 선수의 부상으로 새롭게 합류한 조규성과 손흥민의 조합이 위협적

□ 카타르 도하 무관중 경기 확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에 유리

 

 

대표팀 주요 경기 일정

2021년 11월17일 대한민국 vs 이라크
2022년 1월 27일 대한민국 vs 레바논
2022년 2월1일 대한민국 vs 시리아
2022년 3월24일 대한민국 vs 이란
2022년 3월29일 대한민국 vs 아랍에미리트

 

 

대한민국 이라크 축구 중계방송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6차전 한국과 이라크의 경기는 tvN에서 TV 생중계 진행되며,

 

 

스마트폰이나 PC로 시청할 경우 쿠팡플레이, 티빙을 통해서 인터넷 실시간 중계방송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