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정보

알투비트 출시 전 오픈 베타 재출시 임박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1. 19.
728x90

알투비트 오픈베타

지난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해서 2014년 서비스를 종료했던 알투비트가 8년 만에 밸로프를 통해 새롭게 한국 서버 부활 소식을 알렸습니다. 한때 pc방에서 오디션과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리듬게임 알투비트가 2021년 11월 18일 오픈베타를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는 소식입니다.

 

저 역시도 알투비트를 즐겼던 유저로써 이번에 새단장화 함께 오픈하는 알투비트에 대해서 달라진 점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목차

    알투비트 OPEN BETA 서비스 시작

    알투비트 오픈베타 시작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2021년 11월 18일 오전 11시

     

    알투비트 오픈 베타 참여하기

     

     

    오픈베타 기간에는 스피드, 아이템전, 개인/팀/릴레이전, 히어로 모드, 식신 모드 등 일부 제안된 모드를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콘텐츠가 이용 가능하고 오픈 베타는 그랜드 오픈과 이어지고, 그랜드 오픈 시 플레이 및 결제 내역들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또한 사전예약 보상은 오픈 시 일과 지급될 예정입니다.

     

     

    알투비트 출시알투비트
    알투비트 사진알투비트 그래픽

    이번 알투비트에서 눈에 띄는 점은 1920X1080 FHD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인기 게임들이 리마스터 형식으로 재출시를 하면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알투비트와 같이 캐주얼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류의 경우 세부적인 디자인 향상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데 옛날 감성은 살리고 그래픽과 편의성은 개선돼 더욱 기대가 큽니다.

     

    알투비트 사전예약

    알투비트 사전예약

    알투비트 사전예약은 10월 13일부터 진행되고 있는데 일반적인 사전예약 방식과는 다르게 프로그램 실행 후 캐릭터까지 생성해야 사전예약이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사전예약 보상은 가을의 손님(한정 코스튬) x1, 금빛 구름(한정 배경) x1, 알코인 x 10,000 

     

    한 개정당 캐릭터는 2개까지 생성되고, 생성된 캐릭터 만큼 보상이 지급되니 2개 생성해 놓는 것이 좋겠네요/

     

     

    알투비트 시스템 사양

    알투비트 시스템 사양

    시스템 사양은 최근 출시된 게임들에 비해 낮은 편으로 리마스터나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니고 재출시 게임이기 때문에 사양은 서비스가 시작되었던 10년 전의 기본 사양과 크게 다를 게 없습니다. 

     

    특히 그래픽의 경우 권장 사양이 지포스4인데 최근 출시되는 PC의 기본 사양보다도 낮기 때문에 어디든 무난하게 돌아간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알투비트 다운로드 및 실행

    알투비트 다운로드 실행

    알투비트를 실행학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간단한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시용이 가능합니다.

     

    알투비트 풀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풀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저장/설치할 폴더를 선택한 후 전송 시작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됩니다. 

     

    알투비트 실행

    알투비트 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pc 바탕화면에 실행아이콘이 생성되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시 알투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되는데 여기서 GAME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이 실행 되는데 실행 시 OPTION 기능에서 해상도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게임 실행 시 익스플로러에서는 실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엣지><크롬> 같은 브라우저에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알투비트 캐릭터 생성 남자알투비트 캐릭터 생성 여자

    게임 플레이 시 가장 먼저 캐릭터를 생성하게 되는데 성별, 머리, 상의, 하의, 스케이트와 캐릭터 명을 입력한 후 OK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알투비트 튜토리얼
    알투비트 튜토리얼

    케릭터를 생성한 후 가장 먼저 튜토리얼을 시작해야 하는데 총 5가지 레슨으로 진행됩니다. 리듬에 맞춰 좌/우/위/아래 정도를 타이밍에 맞춰 커트롤 하는 것이라 스킵해도 무방합니다.

     

    그래도 알투비트 같은 리듬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튜토리얼은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알투비트 기본 모드

    알투비트 대전 모드

    기본 모드 중에서 대전하기, 상점, 인연, 마이홈, 랭킹, 채팅방 중 인연(결혼식장)을 제외하고 나머지 모드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알투비트 대전

    대전하기 모드에는 스피드, 미션, 연습하기로 플레이 가능 하지만 미션, 연습하기는 튜토리얼을 통해 가능합니다. 조 귀찮긴 해도 튜토리얼을 한 번씩 클리어하시는 게 좋습니다.

     

     

    알투비트 캐릭터 아이템 샵

    알투비트 아이템알투비트 아이템샵

     

    상점이나 마이홈을 통해서 자신만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커스텀 할수 있는데 그랜드 오픈시에도 캐릭터가 유지되기 때문에 오픈 베타 기간에 미리 자신만의 예쁜 캐릭터를 커스텀 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오픈베타를 시작하는 알투비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정보

    2021.11.18 - [Game 정보] - 로블록스 PC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

     

    로블록스 PC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

    로블록스는 2006년에 출시된 오픈 월드 형식의 샌드박스 게임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한 게임입니다. 미국의 약 80% 이상의 10대 청소년들이 로블록스를 즐기고 있을 만큼 청

    dsangle.tistory.com

    2021.11.05 - [Game 정보] - 콘솔 게임 신작 엘든링 출시일 영상 추가 공개

     

    콘솔 게임 신작 엘든링 출시일 영상 추가 공개

    2022년 최고의 오픈월드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는 프롬 소프트웨어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엘든 링(EldenRing)의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엘든 링'은 프롬 소프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