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2. 7.
728x90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요즘 오미크론 때문에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원격수업도 다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가정에서 인터넷 속도가 갑자기 느려져서 불편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인터넷 환경이나 컴퓨터 문제로 속도가 저하될 수도 있지만 통신 장애에 따른 속도 저하도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통해서 정상적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볼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NIA

    https://speed.nia.or.kr

    NIA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NIA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한국지능정보화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로 경로 추적, 웹 접속 시간도 확인할 수 있는데 무료로 품질 측정을 할 수 있지만, 측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사용 중인 통신사, 인터넷 상품과 해당 지역 정보를 선택 후 측정하면 됩니다.

     

    통신사별로 정리된 지역별 유선 인터넷 통계(100 Mbps, 500 Mbps, 1 Gbps) 자료를 제공해 주기때문에 한눈에 보기 편리합니다.

     

     

     

    2. KT  인터넷 속도 측정

    http://speed.kt.com/speed/speedtest/introduce.asp

     

    KT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이용중인 인터넷 서비스가 KT라면 공식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KT에서 확인하려면 회원가입을 하거나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KT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메가급 속도테스트(100M 이하), 기가급 속도테스트(100M~1Gbps), 10G 속도 테스트(1G~10Gbps)가 있으니 현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3.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http://benchbee.co.kr/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대형업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ISP 업체들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초고속 인터넷 속도 품질 비교 사이트입니다.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메인 페이지의 '속도측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로그인 없이 무료로 인터넷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측정 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상품의 속도를 선택하고 측정 시작을 누르면 되는데, 만일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면 맨 우측에 있는 '모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인터넷 속도 측정이 시작되면 자동차 속도계와 비슷한 화면이 나오는데 다운로드, 업로드, 지연시간, 지터 값이 표시됩니다. 

     

     

     

    4. 패스트 인터넷 속도 측정

    https://fast.com/ko/

    패스트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넷플릭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패스트입니다. 넷플릭스 서버를 사용하고 있어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중인데 회원 가입할 필요 없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측정이 완료되고 하단에 상세 정보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업로드, 트래픽 지연시간 등 세부적인 정보도 학인할 수 있습니다.

     

     

     

    5. 스피드 테스트 인터넷 속도 측정

    https://www.speedtest.net/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스피트 테스트는 해외 서버 인터넷 속도 측정할 때 유용한 무료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입니다. 첫 화면의 GO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인터넷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를 그래프 형식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6. 구글 파이버 인터넷 속도 측정

    speedtest.googlefiber.net

    구글 파이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구글 파이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구글 파이버는 구글의 인터넷 통신사로 인터넷과 텔레비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리 유명하지 않지만 무료로 인터넷 속도측정을 할 수 있고 클릭 한번으로 간단히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무료로 인터넷 속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소 다른 결과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가지 사용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