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곳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1. 25.
728x90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곳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곳

고속도로나 유료도로를 이용하다 보면 하이패스 잔액이 모자라거나 정상 처리되지 못해 미납요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신속하게 미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추가 과태료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제때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왜 발생하나?

    하이패스 미납요금 발생하는 이유

    크게 2가지 사유에 따라 미납요금이 발생하는데 첫번째는 하이패스에 충전 잔액이 부족해서 발생하거나 하이패스 미장착 차량이 부득이하게 하이패스 차선을 통과한 경우입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가능 방법

    1. 출구 톨게이트 영업사무소 납부

    가장 간단한 방법이긴 하지만 조금 번거롭기도 합니다. 도로공사 영업소(하이패스 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 앱을 통한 납부

    고속도로 통행료 앱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검색 후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하고 간단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주시면 되는데 네이버나 페이코를 통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위와 같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차량관리]에 들어가서 차량 번호만 넣고 추가하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바로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납부

    검색 포탈에서 하이패스 홈페이지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되고, 간단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조회/납부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www.hipass.co.kr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접속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신 후, [미납통행료]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차량 조회

    미납요금을 확인할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합니다. 그러면 해당 차량에 대한 미납통행료 현황이 나타나면 조회 후 바로 온라인 납부가 가능합니다.

     

    단,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미납 발생일로부터 최대 1일 이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고, 홈페이지 로그인 시 고객 명의와 자동차등록증 대표자 명의가 다르면 조회되지 않습니다.

     

     

    4. 휴게소 및 금융기관을 통합 납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데 종합안내소를 방문하시거나 무인수납기를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휴게소 방문이 어려울 경우 금융기관(창고/ATM)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5. 전화를 통한 납부

    한국도로공사 고객센터 1544-2504(3번+3번)를 통해서 납부도 가능하고 금융기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단, 본인과 차량등록증상 명의가 동일해야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