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소식

11/26 손흥민 토트넘 경기 유로파 컨퍼런스 무라 원정경기 1-2패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1. 26.
728x90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는 11/26일(한국시간) 슬로베니아 스타디움 라우드스키에서 열린 2021-2022 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 컨퍼런스(UECL) G조 5차전 NS 무라와의 원정 경기에서 1-2로 충격적인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유로파 트로피유로파 컨퍼런스 G조 순위

 

이번 경기에서 패한 토트넘은 승점 7점(2승 1무 2패)에 그치며 토너먼트 진출 여부가 사실상 불투명해졌고 앞선 4경기서 전패를 기록했던 무라는 첫 승을 신고하며 승점 3(1승 4패)를 기록했다.

 

토트넘 브라이언힐

사실 이번 경기에는 28일 번리전을 앞두고 치뤄진 경기라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에이스 손흥민을 비롯해 주전 대부분에게 휴식을 주고 알리, 브리안 힐, 탕기 은돔벨레, 라이언 세세뇽, 다빈손 산체스, 조 로든, 맷 도허티 등 2군 위주로 구성하는 강수를 던졌다. 손흥민,휴고 요리스, 루카스 모우라, 피에르 호이비에르, 세르히오 레길론이 모두 벤치에서 대기했다.

 

 

하지만 토트넘은 경기 시작부터 다소 저조한 모습이었다. 상대의 거친 압박에 고전하면서 어려움을 겪었고 밀리던 토트넘은 전반 10분 상대의 기습적인 역습 패스를 토비 호르나트가 왼발로 바로 다이렉트로 때린 것에 골로 이어지며 0-1로 끌려갔다.

 

무라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토트넘은 빠르게 라인을 정비해서 맞서려고 했지만 경기가 제대로 풀리지 않았고, 오히려 거친 플레이로 라이언 세세뇽이 전반 14분 옐로 카드를 받았았습니다. 밀리던 토트넘은 전반 31분 세세뇽이 다시 한 번 옐로카드를 받아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수적으로 불리하게 됐습니다.

손흥민 선수토트넘 해리케인

수적 열세를 안고 싸우게 된 토트넘은 전반은 0-1로 뒤진 채 마무리했습니다. 이후 콘테 감독은 후반 9분 대대적인 교체 카드를 활용했는데 맷 도허티 대신 벤 데이비스, 델레 알리 대신 손흥민, 브라이언 힐 대신 모우라, 조 론돈 대신 에릭 다이어가 투입됐다.

 

하지만 수적 열쇠를 극복하지 못하고 토트넘은 상대의 압박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공을 잡고도 제대로 전개하지 못하며 별다른 장면을 만들어내지 못하던 토트넘은 손흥민이 해결사로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손흥민은 후반 12분 단독 드리블 이후 슈팅으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었고, 이를 시작으로 무라를 거칠게 몰아치던 토트넘은 마침내 후반 27분 한 번의 역습 찬스에서 모우라가 찌른 것을 케인이 감각적인 슈팅으로 연결했고 이는 정확하게 골문을 가르며 경기는 1-1 원점으로 돌아갔다.

 

토트넘 호이비에르

동점골 이후 토트넘의 압박이 더욱 거새졌으며, 토트넘은 후반 28분 탕귀 은돔벨레 대신 호이비에르를 투입하며 모든 교체 카드를 활용했습니다. 하지만 토트넘 훗스퍼의 총공세에도 별다른 장면은 나오지 않다가 후반 추가시간 위협적인 자리에서 손흥민이 프리킥 찬스를 잡았으나 골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오히려 토트넘은 벤 데이비스의 수비 실책으로 인해 무라에게 역습 찬스를 내줬고 마로사가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무라의 2-1 신승으로 마무리됐다.

 

경기가 끝난 후 토트넘은 혹평을 피하지 못했는데 한편 콘테 감독 부임이후 처음 선발 출전한 델레 알리는 전혀 존재감을 보여주지 못하고 도리어 상대 선수와 충돌하면서 경고를 받는 등 전반적으로 아쉬운 경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