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코너

2022학년도 수능 시험 정보 정리

by 행복 디자이너 2021. 11. 1.
728x90

11월 18일 시행되는 2022학년도 수능 정보를 정리해 볼게요.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수능시험도 어떻게 바뀌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2022학년도 수능 일정

2022학년도 수능시험은 11월 18일(목)에 시행됩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해 수능시험을 일주일 앞둔 11월 11일부터 전체 고등학교는 원격 수업으로 전환됩니다. 또한 수능 전날인 11월 17일(수)에는 코로나 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수능시험 장소

 

수능시험 장소는 학생의 주소지에 따라 지정된 곳으로 배정받아 치뤄지는데 코로나19 자가격리 기간이 겹치는 수험생들은 별도 시험실에서 진행하게 되며 이에 따라 준비된 수능 시험실은 전국 총 2,895개실입니다.

 

수능시험 전에 확진된 수험생의 경우는 수능 기준 2주 전부터 지정된 병원 혹은 센터에 입소하며 자가격리 대상인 수험생은 당일 별도로 시험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2022학년도 수능시험 시 체크해 볼 사항

EBS 연계

이번 수능은 EBS 교재 연계 비율이 70%에서 50%로 하향조정되었으며 기존에는 영어 영역에만 해당되었다면 이번에는 대상이 다른 영역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영어 직접 연계제도가 사라지고 모든 영역이 간접 연계로 바뀌게 됨에 따라 기존처럼 영어 연계 교재를 통째로 외우는 것이 큰 의미가 없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시 모집 확대

수능 시험 위주의 정시 모집 비율이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지난 2018년에 수능 위주의 정시 전형율 30% 이상 확대하라 공표로 매년 그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각 대학마다 그 비율은 각각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최저 인원으로 인한 특정 과에 미달 사태로 현재 비율은 정시와 수시 인원비가 반반에 가깝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선택과목 응시 제한

 

일부 대학 학과 영역마다 선택 과목에 대한 응시 제한을 두었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체크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몇몇의 상위 대학에서만 해당되는 부분이었으나, 2020년 5월 공지 내용을 살펴보면 많은 대학에서 응시 제한에 관한 부분을 명시해 놓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능 당일 체크해야 할 사항

시험 당일 출근시간 및 대중교통 상황을 파악

시험 당일 각 시군구 관공서와 기업체는 출근시간이 9시에 10시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또한 지하철,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의 혼잡이 예상되는 출근시간을 7시~9시에서 9시~10시로 확대하고 증차 편성할 예정입니다.

 

준비물은 미리미리 챙겨라.

수험생의 경우, 시험 당일 수험표, 신분증, 필기도구, 도시락, 마스크는 반드시 챙기시기 바라며,

 

 

휴대전화, 스마트기기, 카메라, 전자사전, 계산기, 라디오 등은 반입이 금지되오니 이점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시험 중 위 반입금지 제품을 소지하다가 적발되면 퇴실조치당할 수도 있는 만큼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실시간 확인

수능 1교시 기준으로 수험생은 08:10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 하고 1교시 선택을 하지 않은 수험생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총 5교시까지 진행되고 각 교시가 진행되기 10분 전에는 자리에 착석해야 합니다. 보통 시험장 입실은 오전 6시 30분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도착해서 체온 측정 및 증상 확인 필수입니다.

 

칸막이 제거

2022학년도 수능에서는 각 자리마다 놓여있던 아크릴 칸막이가 제거됩니다. 대신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점심시간에 각 자리마다 아크릴이 아닌 종이로 된 칸막이만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상 2022년 수학능력시험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