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린부스

암실용 크린부스 칸막이 제작 설치 대상프로파일시스템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0. 12. 8.
728x90

암실용 크린부스 칸막이 제작 설치 대상프로파일시스템

 

안녕하세요! 대상프로파일시스템 조실장입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크린부스 제작 설치 건의 많아서 하루도 쉴틈없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얼마 전에는 병천에 있는 광학 필름을 제조하는 시설 내 암실용 크린부스 8칸 제작 설치를 완료하였답니다.

공장에서 이틀동안 가조립을 진행하고 현장에서 대상프로파일시스템 기술자분들 3분이 3일 동안 설치 작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광학필름 제조 라인이라고 하더니 역시나 규모가 상당하네요. 대단히도 넓은 인조잔디의 운동장과 깔끔하게 정리된 공장의 모습 살짝 부럽긴 하네요. 하지만 부러움도 잠시 크린부스 칸막이 제작이 진행 중인 암실로 향했습니다.

 

작업현장에 도착해 보니 이미 크린부스 칸막이 제작이 한창이었습니다.
현장팀은 오전 8시부터 현장에 도착해서 현장상황을 체크하고 공장에서 가조립후 배송한 프레임을 받아서 미리 조립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살짝 죄송한 마음이 들어서 모닝커피와 약간의 브런치를 사서 드렸더니 다들 좋아 하시네요.
모두함께 간단하게 커피한잔씩 하고 다시 조립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지에 민감한 광학필름 제조 라인이라서 저를 포함해서 출입하는 모든 작업자분들이 방진화를 착용해야만 출입이 가능했습니다.
내부를 보니 외부 건물 규모답게 암실 내부도 생각보다 넓고 아주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답니다.
크린룸 내부는 이미 깔끔하게 비워져 있어서 크린부스 설치 작업도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도면은 현장에서 사전에 보내주신 기본 도면을 참고하여 현장 방문 후 최종 도면을 완성하였고 공장에서 도면을 확인할 때 설치 장소에 시설물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조금은 의문이 들었었는데 현장에 방문해 보니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답니다. ​기존 기계장치나 시설물이 있는 경우 제작부터 설치까지 정말 까다로운 공정이 필요하기 마련인데 이번 크린부스 칸막이 제작 설치 작업은 이런 면에서는 조금은 수월했답니다.

 

제작 설치를 진행한지 2일차가 되니 어느덧 크린부스 칸막이의 기본 프레임들이 완성되었습니다. 프레임들이 어느 정도 완성되고 나니 암실 내부도 가득 차 보이고 정리된 느낌입니다. 현장 분들도 프레임이 어느 정도 완성된 모습으로 보니 다들 만족해하시는 눈치였습니다. 천장과 프레임의 연결 작업이 조금은 힘들긴 했지만 다들 전문가분들이라 그런지 문제없이 잘 설치되었네요.

 

 

이번 크린부스 칸막이 제작은 조금 독특하게 사면을 막는 방식의 제작 설치가 아니라 출입문 쪽은 개방형으로 작업자분들이 수시로 출입이 용의하도록 설계 제작 진행하였답니다. 완성된 제품들을 테스트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기본 프레임이 세워지고 바로 AL알콘판과 5T 블럭을 부착하여 마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제작 설치 3일차가 되었고 AL알콘판과 5T 블랙컬러 까지 부착완료하니 암실의 크린부스 칸막이가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프레임만 설치하였을 때와는 다르게 고급스럽게 잘 나온 것 같네요. 필름 가공 작업에는 빛과 이물질이 완벽하게 차단되어야 하기 때문에 블랙톤으로 진행했다고 하는데 막상 완성된 모습을 보니 생각보다 깔끔하게 잘 나온 듯합니다.

​현장 관계자분들도 완성된 크린부스 칸막이를 보시고 매우 만족해 하였답니다.

 

크린부스 제작설치 3일차 오후 늦은 시간 현장 분들과 내부 투어를 끝으로 최종 마무리 되었습니다.
공장에서 2일 동안 가공 및 가조립을 진행하였고현장에서 3일간 작업자 3분이 설치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이용한 제작이 필요하시다면 연락 주세요.

 

​대상프로파일시스템(주)

031-354-6421~2

견적의뢰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십니다.

http://www.dsmoll.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