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카바

기계장비카바 FFU 제작설치 미국 현장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0. 12. 1.
728x90

안녕하세요! 대상프로파일시스템 입니다.

오늘부터 티스토리로 새롭게 인사드립니다.

첫 번째 시간으로 최근 다녀온 미국 자동차 배터리 공장 기계장비카바 제작 설치 현장을 소개할게요.

 

코로나 19 상황이 심각한 상황 속에서 15일간 다녀온 미국행이라 여러 가지 어려움도 많았지만 다행히 문제없이 잘 마무리하고 돌아왔습니다.

 

 

올해 중순부터 준비해온 미국 전기자동차 배터리 제작업체 기계장비카바 제작 설치 작업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몇차례 연기가 되었다가 지난 28일 출국이 확정되고 저희 대상프로파일시스템 제작/설치팀 5명이 미국 현지로 출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코로나19 백신이 출시되지 않은 상황이고 현장 상황도 매우 위험한 상황이라 조심스럽긴 했지만 제작 설치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현지와 긴밀하게 협의한 후 출국이 확정되었습니다.

 

 

 

기계장비카바 설계 도면은 미국 현지 담당자들과 화상회의를 통해 최종 확정하였고 공장에서 제작에 필요한 자재를 확정하고 사전에 미국 현장으로 배송처리를 완료하였습니다.

 

혹여나 미국 현장에서 추가 자재가 필요할 상황을 대비해서 자재는 충분히 수급해서 현장으로 배송처리하였답니다.

왜냐하면 미국 현지에서 프로파일이나 기타 기계장비카바에 필요한 자재를 수급하는 건 쉽지 않거든요.

 

 

 

드디어 출국 당일 아침 인천공항에서 모두 집결 미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을 준비를 합니다.

역시나 코로나 19 때문인지 공항은 그 어느 때보다 한가했습니다.

개인별 마스크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체크하고 출발했습니다.

 

 

 

약 14시간의 비행 끝에 드디어 목적지인 미국 미시간주 홀랜드에 안전하게 도착했습니다.

미국 시간으로 늦은 오후에 현지에 도착해서 숙소에 개인 짐을 풀고 시차 적응을 위해 휴식시간과 간단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다행히 현장에서 보내주신 한국인 가이드분이 미리 오셔서 저희를 반겨주셔서 숙소나 식당 이용에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도착 다음날부터 바로 현장 작업 시작이라 미국 도착 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현지식으로 즐겁게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다들 미국은 처음이라 조금은 낯설고 어색했지만 다음날부터 바로 작업이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 조금은 아쉬운 듯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인근 마트에서 간단하게 장을 보고 숙소로 이동해서 작업을 준비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눈뜨자마자 서둘러 준비를 하고 기계장비카바 제작 현장으로 출발했습니다.

이른 새벽이라 도로는 한산했고 코로나 때문인지 도로에는 사람들도 별로 없었네요.

 

 

 

약 15분을 달려 도착한 현장..!!

바로 방진복으로 환복한 후 작업 전에 현장분들과 제작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한국에서 사전에 배송했던 프로파일, 무전정PC5T 등을 확인한 후 바로 제작 설치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미국 현지 기계장비카바 FFU 제작 설치 작업은 좀 특이하게 기계장비 상부에 전산 볼트를 이용해서 커버를 천장부에 매다는 형식으로 설치해야 했기 때문에 생산에 차질이 없는 선에서 현장에서 운행 중인 장비들을 모두 중단시킨 후 빠르게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행히 미국 현지에 있는 한국기업이라 현지분들의 도움도 상당히 많아서 제작이 훨씬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제작 설치 시간이 타이트해서 현장으로 이동하면서 도면은 사전에 확인을 했고 도착하자마자 협의 후 바로 프레임 연결부 조립 작업을 시작으로 빠르게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오랫동안 서로 손발을 맞춰온 상황이라 현장에서 그 어느 때보다 팀워크가 좋아서 평소보다 빠르게 제작 작업은 진행되었습니다.

 

 

 

역시나 완벽한 팀워크와 1호기부터 4호기까지 1360*5000*500(2800)H 동일한 사이즈의 기계카바 FFU 설치 작업이라 제작 설치는 일정보다 수월하고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상부에 캡 형식으로 FFU를 추가 설치하는 방식으로 기계장비 옆 바닥에서 프레임 제작 조립 후 장비 상부 쪽에 타공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기존 장비에 영향을 주지 않는 Type 이긴 하지만 기계장비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커다란 천으로 장비를 사전에 보호하고 제작/설치 작업은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다소 어려웠던 부분은 프레임 고정과 FFU 설치 과정에서 천장부가 일반 타일이 아니라서 타공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상프로파일시스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가볍게 극복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

 

 

이렇게 진행된 미국 자동차 배터리 공장 기계장비카바 제작 설치작업은 순탄하게 진행되었고 D-DAY 1일전에 1호기 부터 4호기 까지 모두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계장비카바 FFU 제작설치 작업에는 현지 분들에 도움도 상당히 많았고 대상프로파일시스템 설계팀과 제작팀 그리고 설치팀까지 모두 꼼꼼하게 준비한 덕분에 현장 자재 부족 사태도 없었고 오히려 1일 전에 미리 모든 제작 설치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현장에 투입된 대상프로파일시스템 식구분들은 1일간에 짧은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하네요.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미국 현지까지 날아가서 제작설치에 최선을 다한 대상프로파일 식구분들 감사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이용한

제작이 필요하시다면 연락 주세요.

대상프로파일시스템(주)

031-354-6421~2

견적의뢰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십니다.

http://www.dsmoll.co.kr

 

대상프로파일시스템 주식회사

 

www.dsmoll.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