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간단하게 그림판 모자이크 처리하는 법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1. 6.
728x90

그림판 이용 모자이크 처리하기

이미지 편집 스킬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 전문적인 포토샵 툴이나 그 외 편집 프로그램이 없이도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이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시작 프로그램에서 "그림판"을 검색하거나 [시작] -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 앱]을 실행해 줍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그림판 실행

 

 

2. 그림판 앱 실행 후 [파일] - [열기]를 통해서 모자이크 처리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모자이크 처리할 이미지 불러오기

 

3. 상단 메뉴중 네모 모양을 선택한 후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은 이미지 영역에 마우스 클릭으로 드래그해서 선택해 줍니다.

모자이크 처리 영역 지정

 

 

4. 모자이크 처리할 영역을 마우스 드레그로 지정한 다음 아래 이미지 좌측과 같이 이미지 꼭짓점을 선택해서 영역을 줄여 줍니다. 

 

그렇게 하면 줄어든 이미지 영역이 공백으로 보이는데 다시 이미지를 클릭해서 원래대로 드레그 해주면 하단 우측 이미지처럼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가 완료됩니다.

 

만약 더 강한 모자이크 처리를 원할 경우 이미지 축소나 확대 작업을 반복하면 됩니다.

 

 

 

5. 모자이크 처리가 완료된 이미지는 좌측 상단 파일을 눌러 저장하거나 바로 위 디스크 모양 아이콘을 눌러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림판 모자이크 처리 완료

 

 

이상으로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이용한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미지 편집하실 때 간편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