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전환 해제 바로가기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2. 8.
728x90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공식적으로 2022년 6월 15일부터 익스플로러 지원을 종료하겠다고 선언한 후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게 되면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의도적으로 반영시킨 부분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사이트들이 익스플로러에서 정상 운영되는 사이트가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되는 것은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실행 시 자동으로 엣지 브라우저로 전환되는 부분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공식 입장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전환 해제 방법

 

1.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2.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되면 우측 상단에 [...] 눌러 줍니다.

 

 

3. 메뉴가 활성화되면 하단에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4. 엣지 브라우저 설정 화면이 활성화되면 좌측 메뉴 중 [기본 브라우저]를 클릭하고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보세요. 항목의 설정을 항상에서 안함으로 변경해 줍니다.

 

 

5. 위와 같이 설정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엣지로 자동으로 넘어가지 않고 익스플로러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했을 경우 자동으로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전환 설정 방법

①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

② 브라우저 우측 상단 [...] 선택 후 [설정] 메뉴 클릭

③ 좌측 [기본 브라우저] 메뉴 선택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 보세요. 기본 설정을 항상(권장)으로 변경

 

 

 

크롬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

구글 크롬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크롬 다크모드 설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다크모드 설정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크롬 다크모드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