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크롬 다운로드 설치 방법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3. 10.
728x90

크롬 다운로드 설치
크롬 다운로드 설치

최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압도적으로 사용되었던 시기를 지나 이제는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를 통하여 프로그램받는 방법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프리웨어로 배포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는 2008년 9월 2일 출시되었고 블링크 엔진 기반으로 Chromium으로 오픈 소스화가 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젝트의 소스는 현재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됩니다.

 

안정적인 보안 기능과 다양한 확장 기능이 특징이며, PC는 물론 모바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브라우저 입니다.

 

 

크롬 다운로드 설치 방법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크롬 다운로드"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서 크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다운로드 및 설치하시면 됩니다.

크롬 다운로드 설치
크롬 다운로드 설치

 

 

이미 크롬이 설치가 되어 있다면 업데이트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을 하시거나 선택적으로 사용 통계 및 비정상 종료 보고서를 구글에 자동 전송하는 옵션 체크가 확인됩니다.

 

 

1. 구글 크롬홈페이지 우측 상단이나 중간에 있는 Chrome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크롬 브라우저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우측 상단이나 좌측 상단에 크롬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면 ChromeSetup.exe 파일을 실행해 줍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크롬 브라우저 바로가기가 생성되고, 자동으로 크롬 브라우저가 열리게 됩니다.

크롬 다운로드 설치크롬 다운로드 설치
크롬 다운로드 설치

 

 

크롬의 유용한 기능들

크롬 브라우저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익스플로러의 경우 다양한 액티브액스를 사용하면서 보안상에 취약점을 통해 랜섬웨어 등 바이러스로부터 취약하다는 이유와 불필요한 액티브액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처리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것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크롬 브라우저는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서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크롬 웹스토어 앱 다운로드
크롬 웹스토어 앱 다운로드

 

크롬 웹스토어에서 필요한 앱을 선택한 후 우측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하면 앱이 크롬 브라우저에 반영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앱 다운로드
크롬 웹스토어 앱 다운로드

 

추가된 확장프로그램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퍼즐 조각 아이콘을 클릭해서 추가/삭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10 다운로드 설치 바로가기

PC나 노트북을 FREE DOS 형태도 구매했을 경우 윈도우 10 다운로드 방법과 USB를 통한 윈도우 10 설치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윈도우 10 다운로드 1. 윈도우 부팅 디스켓을

dsangle.tistory.com

 

 

윈도우 단축키 모음 정리

윈도우10를 사용하면서 자주 반복되는 작업은 윈도우 단축키를 사용해 필요한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단축키를 사용하진 않더라도 필요한 단축키 몇개만 알고 있어도 굉장히

dsangle.tistory.com

 

 

크롬 다크모드 설정 해제 방법

구글 크롬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크롬 다크모드 설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다크모드 설정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크롬 다크모드

dsangle.tistory.com

 

유튜브 MP3 변환 다운로드 바로가기

유튜브로 뮤직비디오나 음악 동영상을 시청할 때 음원으로 스마트폰나 PC로 소장해서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에는 오프라인 저장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