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윈도우10 windows defender 보안 설정 끄는 방법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0. 21.
728x90

윈도우 설치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window defender 보안 프로그램,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도 많고 특히 다운로드 받은 게임 플레이할 때 강제적으로 실행파일들을 격리시켜 버리는 문제들이 있죠. 분명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이긴 하나 어떤 분들에게는 매우 불편한 프로그램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window defender 보안 설정을 임시적으로 해제하는 방법과 영구적으로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defender 임시적으로 해제하기

[윈도우 설정-Windows 보안 앱 실행]

 

1. 윈도우 시작버튼 ▶ 설정(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한 후 좌측에 [Windows 보안] 메뉴를 클릭 하시거나 윈도우 좌측 하단에 검색 텍스트박스에 "보안" 이라고 검색한 후 위에 [Windows 보안 앱]을 실행해 줍니다. 

 

위 두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2. 활성화된 Windows 보안 설정 화면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3.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메뉴 바로 밑에 [설정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Windows defender 임시 해제]

4. 필요에 따라 [실시간 보호] 및 [클라우드 전송 보호], [자동 샘플 전송] 설정을 켬에서 끔으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하면 Windows defender 보안 설정을 임시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영구적으로 Windows Defender를 끄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구적으로 Windows defender 끄기 위한 방법

1. 윈도우 단축키+R 버튼을 눌러 실행 메뉴에서 gpedit.msc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2. 실행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메뉴를 더블 클릭 해 줍니다.

 

 

[실시간 보호]

3. 윈도우10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 [실시간 보호 메뉴]를 더블 클릭 해  줍니다.

 

4. 실시간 보호 끄기를 더블 클릭하면 실시간 보호 끄기 메뉴가 팝업창으로 뜨게 되며 좌측에 실시간 보호 끄기 사용(E) 으로 체크하면 영구적으로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글을 마치며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윈도우 설치시 자동으로 설치되어 바이러스 침입을 막는데 도움이 되지만, 일부 프로그램과의 충돌 등의 이유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 사용시 불편하신 분들은 위 방법데로 Windows Defender 보안 설정을 해제하신 후 사용하면 좋겠네요.

윈도우10 window defender 보안 설정 끄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