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직구 사이트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1. 17.
728x90

해외 직구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는 11월은 블랙프라이데이가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죠? 미국 세일 행사 중 가장 큰 할인행사로 TV와 태블릿, 컴퓨터 등 가전제품과 패션, 잡화와 같은 품목과 게임 등 거의 모든 분야의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만큼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과 할인 품목을 미리 확인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블랙프라이데이가 무엇이고, 어떻게 할인 받을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 감사절의 다음날로 전통적으로 연말 쇼핑 시즌을 알리는 시점이자 연중 최대의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로 수많은 마트나 회사들이 1년 치 재고를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일종의 대형 행사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올해 2021년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인 11월 26일에 진행되는데 우리나라 기준 11월 26일 금요일 14:00 ~ 11월 27일 17:00까지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기 약 1주일 전부터 주간 세일을 시작하는 곳들도 많기 때문에 22일부터는 눈여겨보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 이 시기가 되면 아마존 Sneak Peek 이라고 해서 세일 상품에 대한 예상과 후보 품목들이 공개되기 때문입니다. TV 등 인기품목에 대한 것 중 어떤 것이 세일에 포함되는지 대략적인 정보가 나오는 것입니다.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 끝나면 바로 이어서 사이버 먼데이 세일이 시작되는데. 올해 미국 사이버 먼데이는 11월 29일이 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때와 같은 정도의 할인이 되거나 어떤 상품의 경우에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보다 더 큰 할인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 11월 1일 월요일부터 사전세일 시작

    ▣ 11월 21일 (일) ~ 11월 27일 (토) 블랙프라이데이 주간 세일

    ▣ 11월 26일 (금 ) 14:00 ~ 11월 27일 17:00 블랙프라이데이

    ▣ 11월 29일(월) 사이버 먼데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율

    평균적으로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할인율은 37% 정도 됩니다. 유명 브랜드 의류는 신상의 경우 대략 25% 정도 보시면 됩니다. 추가 할인이나 쿠폰을 활용하면 좀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최대 70~90%까지 할인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준비물

    1.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Paypal 페이팔도 미리 가입해두면 직구할 때 여러모로 편리하고, 해외 겸용 카드를 미리 신청해 두시기 바랍니다. 카드 뒷면에 VISA, Mastercard, BC, Amax 등 로고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특히 아멕스 카드는 매달 특정 직구 사이트에서 구매 시 10~15% 캐시백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2. 개인고유통관번호 발급 (PCCC number)

    빠른 통관을 위해 필요하고, 일부 직배송 편집샵은 주문 단계에서 요구하기도 합니다.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관세청(유니패스)에서 쉽게 발급할 수 있어요. ​ ​

     

    3. 배송대행지 가입하기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 시 한국으로 직배송 해주는 곳도 있지만, 극히 일부고 대부분 배송대행지를 통해서 물건을 검수한 후 한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까지 직배송이 안되는 브랜드/제품 구매 시 배대지가 필수! 미리미리 가입해 두시기 바랍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사이트 추천

    1. 아마존

    아마 전 세계에서 가장 크고 물량이 많다고 할 수 있는 곳인데요. 블랙프라이데이에 꼭 구매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핫딜, 상품과 프로모션을 많이 진행합니다.

     

    아마존 바로가기

     

     

    2. 이베이

    아마존도 유명하지만 이베이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중고 제품도 판매를 하는 걸로 유명한데요. 리퍼 제품이나 몇 번 사용하지 않은 상품도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베이 바로가기

     

     

    3.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들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직구를 가장 많이 하는 해외 사이트로 아마존, 이베이 급으로 국내 이용자가 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

     

     

    4. 베스트바이

    미국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매년 삼성과 LG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가전 구매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놓치면 안 되는 사이트입니다.

     

    베스트바이 바로가기

     

     

    해외직구가 복잡한 분들은 다양한 국내 행사들을 살펴보면 좋습니다. (하이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위메프 등)

     

    만약 필요한 제품이 있다면 미리 제품 찜해두시고 알뜰하고 현명한 쇼핑을 위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활용해 득템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