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 다운로드 받는 방법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2. 1.
728x90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서류를 발급할 수 있기 때문에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등 가벼운 서류들은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동 인증서나 카카오 인증서, 프린터기만 있다면 간편하고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프린터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상대방에게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을 보내야 할 때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굳이 인쇄하거나 캡처하지 않고 PDF 파일로 바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파일로 다운로드

민원 24 홈페이지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한 후 자주 찾는 서비스 화면에 있는 주민등록등본(초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 신청하기

2.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주민등록등본 회원

3. 주민등록등본/초본은 인증서만 있다면 회원,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수집 동의와 고유식별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한 후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확인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5. 주민등록상 주소확인란에 거주하고 계시는 시군구를 선택해 줍니다.

 

 

 

만약 발급 형태에서 "선택 발급"을 선택하시면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 세대 구성 정보, 세대 구성원 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표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령 방법에서 온라인 발급(본인출력)로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6.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을 위해서 편리한 방법으로 인증해줍니다.

 

 

■ 간편 인증 : KB 모바일 인증서, 삼성 패스, 카카오톡 인증서, 통신사 패스, 페이코 인증서로 가능

공동 인증서 : 일반 공인인증서

 

 

7. 인증이 완료되면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이 완료되는데 신청 목록에서 [문서 출력]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8. 신청한 주민등록등본이 화면에 표시되면 우측 상단에 [인쇄]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9. 좌측에 프린터를 PDF 파일로 저장한 후 인쇄나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한 주민등록등본(초본)이 파일로 저장됩니다. 

 

 

이렇게 하면 굳이 동사무소 등에 방문하지 않고 주민등록등본(초본) 등을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방법

대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줄 2022년도 국가장학금 신청이 11월 24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에 충족된다면 국가에서 주는 장

dsangle.tistory.com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하세요!  교육회복지원금 이란 무엇인가?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결손과 심리ㆍ정서 회복을 지원하고 학부모의 경제 부담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