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015

요소수 대란 풍기현상에 따른 가격 정보 국내 요소수 생산 기업의 요소 재고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뉴스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디젤 차량은 주기적으로 요소수라는 것을 주입해 줘야 하는데 그런데 요소수 생산에 필요한 요소에 전체 60% 가량을 수출하는 중국이 수출을 제한하면서 요소수 풍기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요소수를 사용하는 화물 트럭이나 디젤 차량을 운영하는 물류업체, 운송업체를 중심으로 요소수 사재기가 이어지고 있어 요소수 대란이 벌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도데체 '요소수'가 무엇이길래? 요소수 대란 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일까? 요소수란 무엇인가? 요소수는 디젤엔진에서 나오는 발암물질인 질소산화물을 깨끗한 물과 질소로 바꿔주는 성분으로 트럭과 버스에 의무 장착하는 오염물질 저감 장치 SCR에 반드시 필.. 2021. 10. 29.
이마트 한우데이 할인 대형마트 반값 세일 11월 1일 한우데이를 맞이해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에서 한우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전국한우협회는 한우의날을 맞이하여 한우를 최대 58%까지 할인한다고 밝혔는데 각 대형마트별 할인행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한우데이란? 전국 한우협회에서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해서 한우 먹는 날로 지정한 날로 소우(牛)자에 한일(一)이 3개 들어간 것에서 착안해 1일 3번 겹치는 11월 1일로 정한 것입니다. 대형마트 한우데이 할인 행사 전국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직영점, (주)엠페스트, 서원유통, 메가마트, 완주한우협동조합, 여수한우협회 직영판매장, 의성서부한우회, 영농조합법인 영주선비촌 한우, SSG.COM(온라인), 쿠팡(온라인) 에서 한우데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단, 참여 매장별 행사기간.. 2021. 10. 29.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정리 올해부터 근로자가 신청할 경우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국세청이 회사에 대신 제출해 주는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를 개통하므로써 연말정산에 걸리는 시간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연말정산 예상결과를 알아볼 수 있는 미리보기 서비스도 시작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이 보도자료를 통해서 근로자 동의만으로 연말정산 간소화자료를 일괄적으로 국세청이 회사에 제공하는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와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번달 2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란? 기존에는 근로자가 일일이 홈택스에 접속하거나 세무서를 방문해 개인별 간소화자료를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해야 했지만, 근로자가 일.. 2021. 10.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