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진 용량 줄이기 tinypng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3. 2.
728x90

사진용량 줄이기
사진용량 줄이기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알고 계실 텐데요.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사진 용량 줄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nypng 사이트를 이용해서 사진 용량 줄이는 법인데 생각보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사이트 운영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tinypng  사이트의 기능

    tinypng는 사진의 품질은 유지하면서 사진 용량을 줄여주는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WebP와 PNG, JPEG 파일들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데 사진의 용량은 현저하게 줄여주고 화질 차이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tinypng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1.  아래 링크를 통해서  tinypng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tinypng.com으로 접속해 줍니다.

     

    📌사진 용량 줄여주는 사이트

     

     사진용량줄이기 이미지 드래그
     사진용량줄이기 이미지 드래그

    2. 사이트 접속 후 상단에 Drop your WebP, PNG or JPEG files here!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용량을 줄일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이미지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 줍니다.

     

     

     사진용량줄이기 tinypng
     사진용량줄이기 tinypng

    3. 용량을 줄일 사진을 업로그하면 바로 사진을 압축해 주는데 맨 우측에 있는 용량이 최종으로 줄여진 이미지의 용량입니다. 저 같은 경우 이미 용량을 줄인 상태이기 때문에 압축률이 낮지만, 최초에는 40~50%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진은 한번에 최대 20장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면 만약 20장이 넘어간다면 나눠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압축된 이미지 다운로드 압축된 이미지 다운로드
     압축된 이미지 다운로드

    4. 용량을 줄인 이미지는 하단에 Download all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해줍니다. 이때 이미지는 zip 파일로 다운로드되는데 압축을 해제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tinypng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사진의 용량은 티스토리나 구글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이미지의 화질을 줄여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사용자들로부터 가독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화질을 유지하면서 사진의 용량을 줄여주는 tinypng가 유명한 이유입니다.

     

    티스토리나 구글 검색엔진은 빠르게 로딩되는 웹페이지와 이미지를 선호하기 때문에 검색 결과에 유리하도록 이미지 용량을 줄여주는 것이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티스토리처럼 플랫폼 자체를 무료로 이용하는 경우는 사진의 용량이 큰 문제는 아니지만, 워드프레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지 용량에 따라 하드디스크 용량의 누적되고, 이로 인해 서비스 이용요금이 추가되기 때문에 사진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것은 필수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