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코너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지옥 개봉 및 관련주 정리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1. 2.
728x90

올해 8월 김보통 작가의 군무 이탈 체포조를 소재로 화자를 모았던 웹툰 원작의 'DP'가 큰 인기를 끌었고, 이후 어린 시절 놀이를 소재로 상금 456억을 차지하기 위한 어른들의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황동혁 감독의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차기작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마이네임에 이어 지옥 개봉 일자가 확정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지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넷플릭스 지옥 공식 예고편

     

     

     시놉시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초자연적인 존재가 나타나 지옥행을 고지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초자연적인 존재는 고지를 받는 대상자의 이름과 지옥에 가게 되는 시간을 예고하는데, 예고한 시간이 되면 어디선가 나타난 괴물들이 대상자의 몸을 찢어 태워버리죠. 도망치는 것은 불가능하며 예고된 시간이 되기 전에 자살을 한다 하더라도 대상자의 영혼을 소환해 똑같이 찢고 태워버리게 됩니다.

     

    한편 서울 한복판에서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사건이 일어나게 되고, 신흥 종교 단체인 새진리회의 의장 정진수(유아인)는 이것이 진정으로 현실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신의 집행임을 사람들에게 설파하게 되는데...

     

     

     지옥 개봉일 : 2021년 11월 19일

     

    제작은 최근 DP를 제작해 큰 인기를 끌었던 레진 스튜디오가 상호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로 변경하고 제작하였으며, 염력 서울역, 부산행, 반도 등을 제작했던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 제작사 :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 공개일 : 2021년 11월 19일
    • 장르 : 판타지, 스릴러
    • 몇 부작 : 6부작
    • 상영시간 : 302분 (약 5시간 20분)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플랫폼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 원작 : 동명의 웹툰 헬바운드
    • 등장인물 :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등

     

     주요 캐릭터 소개

     

    이번 넷플릭스 지옥은 캐스팅 부분에서도 상당히 화려한데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이레, 김신록, 류경수, 김도윤 등 국내에 유명 배우들의 출현만으로도 주목됩니다.

     

    정진수(유아인)

    신흥종교인 '새진리회'의 의장으로 지옥의 사자가 찾아오는 현상이 신의 계시라고 말하는 인물

     

    새진리회의 의장 정진수 역을 맡은 유아인은 정체불명의 존재에 의해 갑작스러운 죽음을 당하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곳곳에서 발생한다. 한 단체에서 이것에 대해 예언을 했었다. 사자들이 나타나 형을 집행할 것이다.

     

    배지영(박정민)

    종교 단체가 막대한 권력을 휘두르고 있다는 사실에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인물로 단체의 진실을 파고드는 방송국 PD, 갓 태어난 자신의 아이가 지옥에 갈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가족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민혜진(김현주)

    새진리회와 그들을 맹목적으로 추종하고 선동하는 집단인 '화살촉'의 형태에 맞서는 법무법인 '소도'의 변호사

     

    송소현(원진아)

    방송국 PD  배영재의 아내,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고지를 받게 되어 슬픔을 겪는 인물

     

    진경훈(양익준)

    사자의 출현으로 바빠지는 형사, 이것이 한 단체와 연관되어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뒤를 쫓는다.

     

     

     드라마 지옥이 주목받는 이유

    캐릭터 중 천사와 저승사자가 나타나 천국이나 지옥으로 갈 곳을 사람들에게 알려주게 되고, 이후 언제 지옥에 떨어질지 모르는 인간의 심리, 갈등, 그리고 고통을 표현했다는 독특한 설정인데 이런 충격적인 스토리 전개로 오징어 게임 못지않게 기대를 모우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여기에 유아인, 박정민 등 국내 내노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참여했고 오징어 게임으로 그 어느 때보다 국내 영화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넷플릭스 지옥 원작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의 원작은 네이버 웹툰의 '지옥'입니다.

    2003년 연재된 웹툰 <지옥>을 기반으로 탄생된 작품인데 총 57화로 구성된 본 작품은 지옥의 사자들로 하여금 지옥행을 선고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라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관심이 집중됩니다.

     

    또한 웹툰 '송곳'을 통해 탄탄한 스토리와 뚜렷한 문제의식을 조명했던 최규석 작가가 공동 각본에 참여함으로써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냈다는 평가이며 웹툰 영상화를 기다려왔던 팬들에게도 큰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관련주 정리

    한편 지옥 개봉일이 확정되면서 이와 관련된 대장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관련주로는 제이콘텐트리 ,카카오, 판타지오, CJENM, 에이스토리, CJCGV스튜디오, 초록뱀미디어 등이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의 자회사 jtbc스튜디오가 지옥 제작사인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지분 보유.

     

     

    쇼박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공개 후 쇼박스 주가 2배 이상 상승, 지옥 공개 시 흥행 여부에 따라 상승 여력이 열려있습니다.

     

     

    CJ ENM

    방송채널/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 사업, TV/CJmall을 통한 커머스 사업, 영화 제작/투자/배급 등의 영화산업 음반 제작/유통, 콘서트 등의 음악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주요 종속기업으로는 드라마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디어 플랫폼 배급 등을 영위하는 스튜디오드래곤(주) 등이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