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소식

손흥민 토트넘 훗스퍼 22-23시즌 예상 라인업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1. 16.
728x90

토트넘 훗스퍼 22-23 시즌 대비 폭풍 영입 가능할까?

 

토트넘 훗스퍼 라인업해리캐인 선수

 

영국 '더 선'에 따르면 최근 토트넘과 이적설이 나오는 선수들을 조합해 다음 시즌 토트넘의 포메이션을 예상했습니다. 현재 연결되는 선수들만 데려올 수 있다면 토트넘은 다음 시즌 확실한 전력 보강이 예상됩니다.

 

목차

    토트넘 훗스퍼 22-23시즌 라인업

    토트넘 팬들이 가장 많이 원하는 선수는 두산 블라호비치(피오렌티나) 선수인데 올여름 토트넘의 주전 공격수 헤리케인이 팀을 떠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블라호비치를 영입 대상으로 지목했지만, 결국 해리 케인을 지키는 것에 성공하면서 영입을 포기했었지만, 지난달 5일 블라호비치의 피오렌티나 재계약이 불발되면서 다시 토트넘의 레이더망에 포착되었습니다.

     

     

    강력한 공격 3각 편대 구성

    토트넘 손흥민 선수두산 블라호비치해리케인

    블라호비치는 21세라는 젊은 나이와 190cm의 큰키로 재공권은 물론이고, 컨트롤과 기동력 그리고 골 결정력까지 두루 구춘 공격수로 지난 시즌 세리에 A에서 37경기에 출전에 21골을 득점하며 득점랭킹 4위에 오른 전형적인 스트라이커 유형의 선수입니다. 만약 블라호비치 선수가 영입될 경우 손흥민과 투톱을 이루고, 해리 케인 선수와 더불어 강력한 3각 편대가 예상됩니다.

     

     

    빌드업 강한 중원 구성

    중원에는 프랑크 케시에(AC밀란) 선수가 추가되었는데 케시에 선수의 경우도 지난 여름 이적시장부터 토트넘과 꾸준하게 연결되고 있는 선수로 왕성한 활동력을 바탕으로 패스 능력을 비롯해서 볼키핑, 드리블에 중거리 슈팅 능력까지 보유해 지난 시즌 37경기에서 13골 6도움으로 소속팀 AC밀란의 세리에 A 준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선수입니다.

     

    프랑크 케시에

    현재 토트넘에는 중원장악 및 전진 패스를 전문으로 하는 미드필드가 부족하기 때문에 영입된다면 수비적인 올리버 스킵과 레길론, 에메르송 로얄과 함께 중원을 좀 더 탄탄하면서 파괴력 있게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3백 구성

     

    토트넘의 수비진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콘테 감독이 인터밀란에서 상당히 중용했던 스테판 더 브라이(인터밀란)가 새롭게 자리했습니다. 더 브라이는 현재도 인터밀란의 핵심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으며, 콘테 감독이 원하는 3백 시스템을 잘 이해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테판 더 브라이에릭 다이어로메로

    더 브라이가 영입된다면 에릭 다이어와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함께 3백을 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메로 선수의 경우는 올해 8월 세리에A 아탈란타에서 이적돼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고 에릭 다이어를 제외하고 토트넘 훗스퍼의 수비진은 2021년 대비 대대적인 물갈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트넘 요리스 골기퍼

    골문은 여전히 프랑스 국가대표팀에서 뛰고 있는 위고 요리스가 맡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34살의 나이로 민첩성과 반사신경이 매우 뛰어나 22-23시즌도 토트넘의 골문을 든든히 지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난이도 높은 영입 전쟁

     

    영입 난이도만 본다면 모두 쉽지 않은 영입이다. 블라호비치는 주가가 계속 오르고 있어서 6500만 파운드(약 1030억 원) 이상의 이적료가 필요할 것이라는 예측 되는데 이는 토트넘 역사상 최고 금액이다.

     

    프랑크 케시에는 자유계약으로 영입할 수 있기에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스널, 파리 생제르망 등도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더 브라이는 인터밀란이 손쉽게 나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 콘테 감독의 구상대로 영입이 이루어 질지 의문이긴 하지만, 모두 영입된다면 토트넘 훗스퍼의 22-23 시즌은 한 단계 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정보

    2021.11.10 - [스포츠소식] - 울버햄튼, '괴물' 트라오레 매각 황희찬 완전 이적 하나?

     

    울버햄튼, '괴물' 트라오레 매각 황희찬 완전 이적 하나?

    영국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 원더러스>가 주요 선수 두명에 대한 이적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괴물’ 아다마 트라오레를 매각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영국 버밍엄 지역지 ‘버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