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방법 (+반품예약)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2. 24.
728x90

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방법
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방법

택배를 보내실 때 우체국이나 편의점 등을 방문해서 보내시나요? 코로나19로 인해 택배를 보내시는 일들이 많아졌을 텐데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CJ대한통운 택배 예약 서비스를 통해서 택배를 보내고 반품처리할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방법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방법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방법

쉽게 정리하면 인터넷을 통해서 택배예약 서비스를 원하는 날짜에 신청하면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셔서 택배 물품을 배송해 주시는 거죠. 일반 회사들이 사용하는 택배서비스를 일반 가정에서도 가능합니다.

 

목차

    CJ대한통운 택배예약 참고사항

    • 방문 일정 : 접수일자 + 1일(영업일 기준)
    • 일요일‚ 공휴일은 방문하지 않습니다.
    • 취급주의 상품은 보호재 포장을 필요로 하며 신청 상품에 따라 예약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인수를 위한 방문 희망일은 해당 택배 기사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오전/오후 및 특정시간을 지정하여 방문 요청하실 경우 반영되지 않습니다. (예: 오전에 꼭 와주세요. 오후에만 사람이 있습니다. 2∼3시경 방문 요망 등)
    • 택배기사 방문이 2∼3일 지연되는 경우 및 방문시간 확인은 관할 집배점이나 고객센터(1588-1255)로 문의

     

    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방법

    1. CJ대한통운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택배 조회/예약]을 선택하고 하위 메뉴에 [택배 예약]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 https://bit.ly/3Jg075y

    cj대한통운 택배예약 방법
    cj대한통운 홈페이지

     

     

    2. 홈페이지, 택배 이용약관 동의 부분을 모두 체크한 후 다음 단계로 버튼을 눌러줍니다.

     

     

    cj대한통운 택배예약

     

     

    3. 보내는 분 / 받는 분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상품 정보 유의사항 안내에 동의를 체크해 줍니다.

    cj대한통운 택배예약
    cj대한통운 택배예약

     

     

    4. 선택 입력 항목은 기재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되는데 만약 기재를 하실 경우 우측에 동의 버튼을 클릭해 주셔야 하고 미동의를 하실 경우 입력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단, 미동의 하실 경우 택배 예약 확인 및 취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예약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유선으로 취소 요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입력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5. 상품정보에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확인 안내 동의를 체크하고 보내실 택배물품에 대한 정보를 모두 입력해 줍니다.

    상품정보 작성 시 박스 포장방법이나 상품 규격 등에 대한 안내 서비스도 제공되니 참고하셔서 입력하시면 되고, 예상 운임은 상품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6.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예약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예약번호와 함께 보내는 분 정보, 받는 분 정보 등이 표시된 예약 접수증이 출력되고 예약접수가 완료됩니다.

     

    CJ대한통운 택배 반품예약 방법

     

    택배 반품예약 시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반품 예약을 할 수 있는데 상단에 [반품예약] 탭을 선택한 후 정보 입력 후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 방법과 반품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젠 우체국이나 편의점 등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택배를 보내시거나 반품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