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1. 6.
728x90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접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자녀의 접종증명서와 본인의 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아주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총정리 ▼▼▼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총정리

코로나19 확진자가 일평균 8천명 가까이 되면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잠시 미루고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방역패스 적용 시설도 늘어나면서 백신접종 증명서가

dsangle.tistory.com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1.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바로가기

 

 

2.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위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회원가입이나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가능하니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인증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인증

 

3. 로그인 완료 후 우측 하단부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4.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에서 [국문]을 선택합니다. 만약, 해외 출장 등 영문 접종증명서가 필요할 때는 [영문]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 확인, 접종증명서 진위 확인, 스티커 진위 확인 등도 가능합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선택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선택

 

5. 필요에 따라 본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우측에 [증명서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되고, 만약 자녀의 예방접종증명서를 출력하고자 할 때는 [예방접종관리]-[자녀 예방접종관리]-[아이 정보 등록] 후에 아이 예방접종증명서 우측에 증명서 신청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클릭하면 됩니다.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6. 국문 예방접종증명서가 신청 화면에서 주소지 확인과 발급을 원하는 예방접종 종류를 선택합니다.

 

만약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접종 구분을 [개별 선택]으로 변경하고 (임시예방접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을 선택하고 맨 아래 발급 사유를 선택하고 신청합니다. 

 

 

7.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서로 인증을 해줍니다.

 

 

8. 인증이 완료되면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이 표시되는데 문서 출력을 눌러 인쇄하시면 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출력예방접종증명서 출력
예방접종증명서 출력

 

 

이상으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이나 자녀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