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코너

방역패스 유효기간 6개월 적용 (22년 1월 3일부터)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1. 12. 29.
728x90

정부가 밝힌 방역패스 적용이 22년 1월 3일(월)부터 일주일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적용됩니다.​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났는데도 3차 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유효기간이 만료되면서 방역패스 적용 시설 이용이 제한됩니다.  방역패스가 인정되는 접종 완료자는 2차 접종(얀센의 경우 1차 접종) 후 14 ~ 6개월 또는 3차 접종 완료한 경우입니다.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총정리

코로나19 확진자가 일평균 8천명 가까이 되면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잠시 미루고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방역패스 적용 시설도 늘어나면서 백신접종 증명서가

dsangle.tistory.com

 

목차

     

    예방접종 증명 유효기간

    • 2차 접종 후 14일 ~ 6개월(180일)까지 효력 인정
    • 3차 접종 시 접종 당일 부터 효력 인증
    • 추가 접종이 권고되지 않은 12~17세 청소년에게는 접종 증명 유효기간이 적용되지 않음

     

     

    예방접종 증명 유효기간 확인

    • 2차 접종 후 경과 날짜가 확인이 쉬운 COOV앱 사용 권장

    쿠브(QOOV) 앱이나 카카오, 네이버, 토스, PASS 앱 등 전자출입 명부 플랫폼을 통해 유효기간 만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종이 예방접종증명서, 예방접종스티커

    종이 예방접종증명서나 예방접종 스티커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남은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 증명 유효기간 확인하기

     

     

     

     

    방역패스 의무 적용 시설

    방역패스를 적용하는 시설은 기존 유흥시설(단란주점, 나이트,헌팅포차, 감성주점, 콜라텍), 노래(코인)연습장, 실내체육시설, 경륜. 경정. 경마. 카지노, 목욕장업에 이번에 추가된 식당,카페, 학원,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스터디카페, 멀티방(오락실제외), PC방, 실내 스포츠경기(관람)장,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파티룸, 도서관, 마사지, 안마소 등이 적용

     

     

     

    방역패스 미적용 시설

    결혼식장,장례식당,상점ㆍ마트ㆍ백화점, 실외스포츠경기장, 실외체육시설, 키즈카페,돌잔치,전시회ㆍ박람회 등 14종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

    방역패스 적용이 시작되면 청소년 또한 방역패스를 적용받게 되는데 12-18세 청소년은 내년 2월 1일부터 성인과 마찬가지로 방역패스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학부모들의 반대로 정부는 보완책을 마련해 시기 등을 연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QR 코드 알림음 변경

    내년 1월 3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의 유효기간(기본접종 후 180일)이 적용됩니다. 이후 전자증명서 인증시스템을 이용할 때는 ‘접종완료자입니다’ 소리를 확인해야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 적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접종자이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된 전자증명서를 제시하면 ‘딩동’하는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시설 관리자는 내년 1월 3일에 맞춰 KI-PASS 앱을 업데이트해야 개선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시설관리자는 딩동 소리가 나오는 경우 미접종 예외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고, (이외) 방역 패스 미소지자는 시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안내해줘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