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구기자 효능 부작용(고지베리)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3. 17.
728x90

 

목차

    구기자란(고지베리)란 무엇인가?

    구기자는 예로부터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져 왔고, 중국의 진시황은 구지자를 젊음을 유지하고 불로장생으로 여길 만큼 귀한 양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서양에서는 구지자를 붉은색 베리라는 의미에서 고지베리(Goji Berry)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해외에서도 매우 인기가 많은 식품입니다.

     

    또한 구기자 축축물은 우리나라의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정형 건강 기능성 원료로 인정할 정도입니다. 구기자는 처음에는 달콤한 맛이나 나중에는 쓴맛이 나게 되는데 구기자를 건조했을 때 겉이 쭈글쭈글하고 속에는 많은 씨가 들어 있는데 이는 베타인 제아잔틴 카로틴 티아민 비타민A B1B1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구기자 효능

    1. 면역력 증진

    구기자는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인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영양소는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같은 일반적인 질병을 예방하는 것뿐 아니라 암이나 퇴행성 질병과 같은 만성 질병에도 도움이 되며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올리는데 효과적입니다.

     

    2. 눈 건강

    구기자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시력을 보호는 물론이고 눈이 나빠지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눈이 침침한 경우에는 구기자를 챙겨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혈관 건강에 도움

    LDL콜레스테롤과 같이 혈관벽에 달라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줄 수 있는 비타민C와 루틴성분이 있어 피를 깨끗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혈관건강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 및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각종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체중 관리 도움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 성분은 체내 여러가지 독소를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고 지방과 잘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간을 비롯한 체내 지방의 침착은 막고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소량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5. 노화방지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도 구기자의효능이 있는데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피부 탄력 유지와 주름 방지 기미 주근깨와 같은 색소침착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6. 성 기능 향상

    한방에서는 성 기능을 주관하는 신장과 성기 주변으로 통하는 간장 경력을 좋게 해 최고의 정력제로 부리는데요. 구기자 추출물은 성 기능 개선에 구기자의 효능이 있다고 해요.

     

     

    7. 우울 불안 개선

    구기자에 포함이 되어있는 시잔드린이라는 성분은 체내 스트레스 호르몬에 반응을 하여 평소 우울이나 불안감으로 인해 잠을 잘 못 이루는 분들에게는 숙면을 유도하여 우울증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기자의 부작용

    건구기자로 만든 구기자차는 하루 섭취량 1일 3잔이 적당하며 구기자분말의 하루 섭취량은 1일 3스푼이 적정 섭취량입니다. 하지만 구기자를 과다 섭취할 경우 혈당이 떨어지거나 설사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건강정보 꿀팁!!

     

     

    당뇨 초기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보건복지부에서 최근에 발표한 국민건강 영양 조사에 이르면 만 30세 이상에서의 당뇨병 유병률은 10.4%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의 당뇨병 유병률은 경제가 발전하고 생활양식이 서구화됨에 따라

    dsangle.tistory.com

     

     

    아몬드 효능과 부작용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몬드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우리 몸에 아주 좋은 견과류입니다. 아몬드 즈요 효능으로는 항암성분과 미네랄 그리고 산화방지성분과 오메가 3 지방

    dsangle.tistory.com

     

     

    카무트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카무트(KAMUT)는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었던 밀의 원시 품종으로 호라산 밀(Khorasan wheat)이라고 불리는데 풍부한 영양성분을 비롯해 당뇨와 혈압 다이어트 효과 등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