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직장인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 6가지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3. 24.
728x90

바쁜 직장생활을 하면서도도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성 직장인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

하루 중 대부분 시간을 책상 앞에서 보내는 직장 여성들이 업무에 지쳐 쌓인 스트레스는 수다와 간식으로 풀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따라오는 것이 '뱃살'과 '허벅지' 등 하체 비만이 걱정되지만 바쁜 일상에서 운동은 꿈도 꾸기 어렵죠. 게다가 출근 준비하느라 아침식사는 거르기 십상이고, 야근이나 회식자리도 거절하기 어렵죠. 불규칙한 식습관은 과식이나 야식으로 연 결되기도 하는데, 이것은 몸매를 망치는 지름길이다. 

 

1. 아침식사를 거르지 말자.

되도록 빵이나 시리얼 등이 아닌 밥을 챙겨 먹자. 아침밥을 거르면 오전 중 업무 능력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점심때 과식할 가능성이 커진다. 게다가 너무 오랜 시 간 공복 상태가 지속될 경우 우리 몸은 체내에 들어오는 음식을 저장하려는 경향이 강해진다. 흡수율이 더 높아지는 것이다.

 

2. 점심은 제대로 먹자.

간혹 '가볍게 한 끼 때운다'는 생각으로 햄버거나 샌드위치, 김밥, 쫄면, 냉면 등 탄수화물 위주의 음식을 점심 메뉴로 선택하는 여성들이 있다. 이런 종류의 식사 가 좋지 않은 이유는 두 가지다. 첫째 고열량이고, 둘째 금방 배가 고파져서 또 뭔 가를 먹게 된다는 것이다. 다이어트가 목적인 직장 여성의 가장 좋은 점심 메뉴는 '집에서 준비한 도시락'이다. 열량이나 영양까지 고려한 도시락으로 건강까지 얻을 수 있다.

 

3. 불필요한 음식 섭취를 줄이자.

하루 종일 먹는 것들 가운데 '안 먹어도 좋을 것'과 '불필요하게 먹는 것'이 얼마 나 있는지 돌아보자. 무심코 마신 인스턴트커피 두 잔, 쿠키 몇 조각, 이것의 칼로 리만 합쳐도 밥 한 공기 칼로리(300kcal)를 거뜬히 넘긴다.

 

4. 구두와 운동화를 번갈아 신자.

사무실에서 신을 정장용 구두 외에 출퇴근길에 신을 운동화를 함께 가지고 다니 자. 이것이 번거롭다면 사무실에 운동화를 뒀다가 점심식사 후 20~30분 동안 파 워워킹을 할 수도 있다. 평소 운동할 시간이 많이 부족한 직장인이라면 출퇴근 시 간을 잘 활용해보자. 목적지보다 한두 정거장(또는 지하철역) 먼저 내려 빨리 걷는 것만으로 큰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5. 짬짬이 움직이자.

바빠서 책상 앞을 떠날 수 없다느니, 업무에 쫓겨 잠깐 쉴 틈도 없다느니 하는 말 은 다 핑계다. 아무리 업무가 바빠도 몸을 움직일 시간은 있다.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고, 화장실을 사용할 때도 한층 아래나 위쪽의 화장실을 찾아가자. 장시간 앉아 있으면 업무 효율도 떨어진다. 가끔씩은 의자에서 일어나 기지개라 도 켜자.

 

6. 술안주로 배 채우지 말자.

술자리에서 안주발을 세우는 행동은 절대 안 된다.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참석해야 할 회식자리가 있는데, 이때는 저녁식사의 양을 줄여야 한다. 그렇다고 완전히 굶고 가면 기름진 안주로 배를 채우는 일이 생긴다. 회식자리에 서 경계해야 할 것은 술이 아닌 안주임을 명심하자. 안주는 불룩 나온 아랫배를 만드는 최고의 적이다.

 

글을 마치며

다이어트는 식생활 개선과 생활 속 적절한 운동으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나 내일부터라는 안일한 생각보다는 지금부터 꾸준하게 자신에 상황에 맞게 적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구기자 효능 부작용(고지베리)

목차 구기자란(고지베리)란 무엇인가? 구기자는 예로부터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져 왔고, 중국의 진시황은 구지자를 젊음을 유지하고 불로장생으로 여길 만큼 귀한 양재로 사용

dsangle.tistory.com

 

 

아몬드 효능과 부작용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몬드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우리 몸에 아주 좋은 견과류입니다. 아몬드 즈요 효능으로는 항암성분과 미네랄 그리고 산화방지성분과 오메가 3 지방

dsangle.tistory.com

 

 

당뇨 초기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보건복지부에서 최근에 발표한 국민건강 영양 조사에 이르면 만 30세 이상에서의 당뇨병 유병률은 10.4%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의 당뇨병 유병률은 경제가 발전하고 생활양식이 서구화됨에 따라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