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무료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베스트 5

by 건강한 디자이너 2022. 4. 1.
728x90

저작권 문제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폰트

디자인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면 폰트 사용에 따라 디자인에 전체적인 느낌과 퀄리티가 달라지는 것은 알고계실겁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폰트의 역활이 매우 크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쓸만한 폰트는 대부분 저작권이 있어 함부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에 문제가 발생할 수있습니다.

 

그래서 저작권 문제없는 무료폰트 중에서 디자이너 분들에게 인기가 가장 많은 다운로드 사이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1. 눈누폰트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글 폰트를 모아놓은 사이트로 원하는 한글 문구를 입력해서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무료 폰트 사이트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한글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 디자인 메뉴를 클릭하면 무료 폰트를 이용한 디자인 샘플도 제공되어 있어 디자인 작업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이용하시길 원하는 해당 폰트 제목을 클릭하면 폰트에 대한 설명과 저작권 사용범위가 자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 눈누폰트 무료 폰트 다운로드하기

     

     

    2. 폰트 스페이스

    9만 개 이상의 방대한 영어 무료 폰트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 폰트스페이스 무료 폰트 다운로드

     

    폰트스페이스의 장점은 미리보기 기능과 폰트 크기, 색상 그리고 특수문자까지 한꺼번에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원하는 영어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고 스테이스 바를 통해 사이즈를 직접 조절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부가적인 기능으로 미리보기 한 폰트를 바탕화면이 제거된 png 파일 형태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3. 동그라미재단 서체

    동그라미재단 창립 5주년을 맞이해서 재단의 공유와 나눔 정신을 담아 만든 폰트로 곡선의 획 형태를 표현해 부드럽고 따뜻한 감성을 담아낸 서체로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동그라미 서체는 동그라미재단 B, 동그라미재단 M, 동그라미재단 L 3종 무료 폰트를 제공합니다.

     

     

    📌 동그라미재단 무료서체 다운로드 

     

    동그라미 서체는 개인 및 기업에서 무료 사용 가능하지만 서체 사용 시 출처 표기를 권장합니다.

     

     

     

    4. 넷마블 폰트

    넷마블의 공식 캐릭터인 공룡 크크의 각 부위별 특징인 뿔, 꼬리, 팔과 다리 등의 실루엣을 형상화한 폰트로 개인이나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 넷마블체 무료 다운로드

     

    넷마블 기업 아이덴티티의 시각적인 활용의 도구로 개발된 디자인 서체로 기본 Bold, Medium, Light 3종의 폰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넷마블체의 특징은 일반적인 산 세리프 계열의 고딕체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가독성이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배달의 민족 폰트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서체 중 하나로 일반 기업에서 옥외 광고 및 다양한 상품 브로셔 서체로 활용도가 매우 높은 폰트입니다. 개인이나 기업에서 사업적인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을지로체 등 다양한 폰트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에 맞춰 사용하기 좋은 무료 폰트입니다.

     

    📌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로드

     

    특히 원하는 문구를 타이핑하고 아래 폰트를 클릭하면 해당 폰트로 미리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함께보면 도움되는 정보들

     

    무료 일러스트 소스 리틀딥 AI 파일 다운로드 방법

    무료 일러스트 소스 다운로드 사이트인 리들딥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메일 무료 구독하기만 해 놓으면 일러스트 소스를 무료로 다운로드 및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리틀딥의 저작권

    dsangle.tistory.com

     

     

    크롬 다운로드 설치 방법

    최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압도적으로 사용되었던 시기를 지나 이제는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고

    dsangle.tistory.com

     

     

    사진 용량 줄이기 tinypng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알고 계실 텐데요.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사진 용량 줄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dsangle.tistory.com

     

     

    윈도우10 windows defender 보안 설정 끄는 방법

    윈도우 설치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window defender 보안 프로그램,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도 많고 특히 다운로드 받은 게임 플레이할 때 강제적으로 실행파일들을 격리시켜 버리는 문제들이

    dsang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